10월, 5박 7일 일정으로 ‘미얀마․베트남 해외시장개척단’ 파견

   

▲ 2018년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상담장에서 참가업체와 바이어가 수출상담을 하고 있다.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지역 내 우수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미얀마․베트남 해외시장개척단 파견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

해외시장개척단 파견은 수출 유망상품을 생산하면서도 해외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우수 중소․벤처 및 소상공인 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KOTRA(현지무역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영등포구상공회와 공동으로 추진한다. 올해는 10월 24일부터 30일까지 5박 7일 일정으로 미얀마(양곤), 베트남(하노이) 2개 국가를 방문할 예정이다.

현지 시장조사, 바이어 상담 주선, 상담장 제공, 통역 지원 등

미얀마(양곤)는 최근 몇 년간 지속된 고속 경제성장으로 소비시장이 성장하고 있고 베트남(하노이)은 한류로 인한 한국산 제품선호도가 증가해 다양한 한국 소비재 제품의 시장 진출이 용이한 곳이다.

참가자격은 영등포구 지역 내 사업자등록을 필한 수출가능 제품 보유 중소․벤처 및 소상공인 기업으로 현지무역관의 시장성 조사를 토대로 구에서 최종 15개사 내외를 선정할 예정이다. 참가품목은 화장품, 의약품, 의료기기, 식품 등 종합품목이다.

선정된 기업은 △현지 시장조사 및 바이어상담 주선 △통역지원 △단체차량 및 상담장 임차료 등 현지 상담회와 관련된 전반적인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단 왕복항공료, 여행자보험, 현지 숙박비, 기타 체류비 등은 기업에서 개별 부담해야 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6월 3일부터 28일까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홈페이지(www.kosmes.or.kr)에 접속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신청 후에는 필수서류인 참가신청서, 신용정보의 제공 및 활용 동의서 각 1부, 표준재무제표증명원(2018년), 사업자등록증 사본, 영문 회사소개서 및 제품설명서 각 1부를 반드시 이메일(nicewj@kosmes.or.kr)로 보내야 한다.

6월 28일까지 15개 참여기업 모집…중진공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모집안내문과 신청서는 영등포구청 홈페이지(www.ydp.go.kr) 영등포소식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청 일자리경제과 기업지원팀(☎02-2670-3425) 또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서울지역본부 수출협력팀(☎ 02-2106-74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채현일 구청장은 “이번 해외시장개척단 파견을 통해 지역 내 우수 중소기업이 세계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일자리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 기대한다.”며 “미얀마․베트남 시장을 공략할 우수 중소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