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제1스포츠센터, 유아체능단 대상으로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윤기, www.y-sisul.or.kr)에서 운영하고 있는 영등포제1스포츠센터 유아체능단 16명은 서울보라매안전체험관(관장 송기웅)을 방문하여 어린이꼬마소방관체험 교육을 받았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지하철 이용 중 발생할 수 있는 화재로부터 신속하게 대피하는 방법을 배우고 고층건물에서 화재 발생 시 완강기를 통해 대피하는 방법을 직접 체험했다.
꼬마 소방관 복장을 착용하고 물소화기를 이용한 화재진압체험은 유아체능단 어린이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었다. 또한 모형버스 탑승을 한 유아체능단 단원들이 대중교통 이용에 대한 안전규칙에 대해 배움의 장을 열었으며 4D영화관람 시간에는 교통사고 발생 시 내 몸을 보호하는 안전벨트에 대해서도 간접적으로 경험하는 시간이 됐다.  
체험 교육 후 1층에 위치한 소방역사박물관에서는 연대별로 큰 화재 및 재난이 발생한 대한민국의 역사를 모형으로 전시해 놓아 사례를 통한 안전의식과 경각심을 배우는 시간이 되었다.
영등포제1스포츠센터 유아체능단에서는 해마다 외부 안전체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안전의식 고양을 위하여 보라매안전체험관 외부교육 프로그램을 하반기에 추가 진행할 예정이다.
김윤기 이사장은  영등포제1스포츠센터 유아체능단의 안전교육을 강조하며 “유아기 시기 다양한 안전체험을 통해 안전사고를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는 멋진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