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스포츠센터 대사증후군 건강검진행사 실시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윤기, www.y-sisul.or.kr)에서 운영하고 있는 영등포제1스포츠센터에서는 영등포구민의 건강 및 복지증진을 위하여 5월 15일(수)에 대사증후군 건강검진 행사를 개최했다.
 대사증후군이란 체내 중성지방과 복부비만으로 인해 대사장애가 일어나 고혈압, 고지혈증, 동맥경화증 등을 유발하는 만성질환으로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과 지속적인 건강검진을 통해 자신의 몸을 관리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
영등포제1스포츠센터를 이용하시는 회원 중 대사중후근 검진을 희망하는 신청자를 사전예약으로 접수받고 좀더 상세한 건강검진이 될 수 있도록 영등포보건소와 협조 ․ 직접 센터 방문을 통해 각 종 건강검진 및 상담을 실시했다.
건강검진 항목은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지수측정(HDL) 및 체지방 측정이며, 검사를 받은 총 20명의 검진 신청자들은 검사결과를 통해 전문가의 건강상담과 각자에게 알맞는 식습관 및 운동 처방을 받을 수 있었다. 
검진을 끝마친 신청자들은 평소 비싼 검사비와 시간관계상 제때 건강검진을 받지 못하다 운동을 하러 온 센터에서 건강검진까지 받을 수 있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즐거워했다.
김윤기 이사장은“대사증후군 검진 행사와 같은 소비자중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공헌 및 구민들의 향상된 복지 활동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