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의회, 임시회에서 건립 촉구 결의안 통과

영등포 평화의 소녀상 건립이 탄력을 받게 됐다. 영등포구의회(의장 윤준용)는 지난 3월 26일 제213회 영등포구의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명예와 인권회복을 위한 영등포 평화의 소녀상 건립 촉구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구민들은 지난 1월 18일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영등포 평화의 소녀상 건립 시민추진위원회’를 결성하고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의 인권과 명예를 회복하고 가슴 아픈 역사가 반복되지 않도록 영등포에 평화의 소녀상 건립을 추진에 나섰다.

영등포 구민들의 이러한 움직임에 영등포구의회가 적극 화답한 것이다. 영등포구의회는 이번 결의안을 통해 ▲영등포 평화의 소녀상 건립지지와 영등포구의 건립 지원 촉구 ▲일본정부의 역사왜곡 중단과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에 대한 공식사죄와 법적배상 촉구 ▲영등포 평화의 소녀상을 역사교육의 현장으로 만들고 가꾸어 갈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

배기남(영등포평화의 소녀상 건립시민추진委)상임대표는 “이번 결의안 통과를 계기로 올해 영등포 평화의 소녀상을 건립하겠다는 목표가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가 된다”며 “이제는 행정에서 시민들과 구의회의 뜻을 이어받아 영등포 평화의 소녀상 건립에 함께 힘써 줄 것을 적극 요청한다” 말했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