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교육지원청 관내 공립 유·초·중학교 행정실장 직무연수

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일순)은 오는 27일 관내 유·초·중학교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로 행정실장으로서의 역할 및 직무 능력을 제고하고 교육지원청과 유·초·중학교 직원 간 정보공유 및 소통으로 상호업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한다.

김영호(나눔노사관계연구소)노무사의 『교육공무직원 인사노무실무』 강의는 근로기준법 개정사항과 교육공무직원 채용 등에 관한 조례 및 시행규칙 등 제반규정 안내 및 인사노무관리 전반을 다루어 각 급 학교 교육공무직원 관련 노무관리업무의 전문성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강원국 교수의 『마음을 움직이는 글쓰기』 연수는 글쓰기의 본질과 작성법에 관한 내용과 아울러 내 감정과 생각, 나의 역량을 존중하며 말하고 글쓰는 삶이 얼마나 행복한지를 느끼게 해주는 연수가 될 것이다. 읽기, 듣기를 잘해야 했던 과거와는 달리 이제는 말하기와 글쓰기가 강조되는 시대적 변화에 맞추어 말하기 쓰기가 곧 창조․창의이므로 이를 통해 우리교육청 관내 행정실장들의 창의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기회를 제공하여 학교현장에서 더 적극적인 지원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한다.

이일순 교육장은 학교 행정실장의 역량강화를 위해 업무에 필요한 직무연수와 더불어 글쓰기를 통한 창의력 향상에 대한 소양연수를 실시함으로써 “행복한 어울림 학교 조성을 위한 더(+)드림 학교행정지원을 실천하는 또 하나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