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의 위로가 되는 책과 이야기 행사 ‘서울로 독서문화주간’, 특별한 이벤트 등

   
 

깊어가는 가을, 쓸쓸함이 밀려오는 계절, 직장인들에게 위로와 힘이 되는 책과 이야기 <서울로 독서문화주간> 행사가 서울로 7017에서 나흘간 펼쳐진다.

서울시는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서울로 7017 상부 목련마당에서 「서울로 독서문화주간」행사를 열어 책과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 행사는 평일 상설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서울로 떠나는 쉼표–책 읽는 서울로’ 내 ‘야외도서관’과 ‘서울로북클럽’ 2개의 프로그램이 인근 직장인들에게 큰 호응을 받는 것으로부터 출발한 특별 이벤트이다.

300여권의 식물 관련 도서의 비치는 물론 서울로에 식재된 수목 사이에서 시민들이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서울로 목련마당에‘숲 도서관’을 마련했다. ‘도심 숲 속 도서관’ 의 테마로 파라솔, 인조잔디, 돗자리, 캠핑텐트, 원목책상, 낚시의자 등을 준비했으며 오는 25일까지 낮 12시부터 저녁 7시 운영한다.

숲도서관, 강연콘서트, 캘리그라피 전시‧체험, 클래식‧시낭독 공연, 시 자판기 등

근처 직장인이 점심식사를 한 후 서울로에서 잠시나마 힐링을 하고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특별한 콘서트도 4일간 마련하였다. ‘직장인에게 위로가 되는 책과 이야기’라는 주제로 ▴강연, ▴캘리그라피, ▴클래식, ▴시 낭독 콘서트를 진행한다.

24일 12시30분부터 13시까지 <클래식 콘서트-도심 속 숲을 느끼다>를 진행한다. 바이올리니스트 최한나의 숲과 식물을 담은 클래식 공연이 열린다. 크라이슬러 ‘아름다운 로즈마린’, 슈베르트 ‘보리수’ 등 숲과 식물을 테마로 한 클래식 10여곡을 연주 할 예정이다.

25일 12시30분부터 12시50분까지 <시 낭독 콘서트-타인을 위한 시 선물>을 진행한다. 시로 진행 중인 ‘서울로북클럽’ 2기 회원들이 소중한 사람에게 들려주고픈 시 낭독 공연을 진행한다.

아울러, 체험 프로그램과 전시도 함께 진행한다. 책 배지 만들기, 식물 컬러링 등 만들고 그릴 수 있는 프로그램, 다양한 시가 적혀있는 신진 캘리그라피 작가들의 전시 ‘읽다방’ 프로그램 등에도 참여 할 수 있다. 또한 뽑아 읽는 ‘시 자판기’도 한쪽에 비치되어 시민들에게 재미와 함께 시를 읽는 기쁨을 선사 할 예정이다.

모든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로 홈페이지(http://seoullo7017.seoul.go.kr)를 참조하면 된다.

최윤종 푸른도시국장은 “서울로가 인근직장인의 산책 여가공간으로 자리매김한 것 같다” 며 “서울로에 마련된 다양한 여가문화프로그램이 일상의 쉼표 같은 존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