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의회, 제8대 의회 개원기념식…“초심 잃지 말고 약속 이행을”

   

▲ 제8대 영등포구의회에 진출한 17명의 구의원들이 지난 24일 개원기념식을 갖고 항해를 시작했다.

 

6.13지방선거에 나서 당선된 풀뿌리의원들의 임기가 지난 1일부터 시작돼 벌써 한 달이 다 되어간다. 막 출발한 8대 영등포구의회가 집행부와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힘찬 항해를 시작했다.

영등포구의회(의장 윤준용)는 지난 24일 오후3시 영등포아트홀 전시실에서 제8대 구의회 개원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황무섭(대한노인회 영등포구지회)회장, 채현일 구청장, 문정림 위원장, 서울시의원, 정진원 의정회 회장을 비롯한 역대 의장 및 의원, 이삼조(민주평통)회장, 한천희 문화원장 등 유관기관장 및 직능단체장과 각 동 주민자치위원장 등 각계각층의 지역인사 200여 명도 참석 축하했다.

행사는 김길자 운영위원장의 사회로 국립국악관현악단(악장 안수련)의 축하 공연으로 시작해 국민의례, 유공자 표창(18개동 2명씩) 수여, 의장 기념사, 내빈 축사, 기념떡 절단, 권영식 부의장의 건배 제의 순으로 진행돼 새 출발의 분위기를 띄웠다.

윤준용 의장은 기념사를 통해 동료 의원들에게 “구민을 위해 헌신 봉사하겠다고 다짐했던 초심을 잊지 말고, 구민 앞에 약속한 공약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함으로써 행복하고 살기 좋은 영등포를 만들어 나갈 것”을 당부했다. 이어 “새로운 시대를 희망하는 구민의 염원과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소통하며, 구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수준 높은 지방분권 시대를 열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채현일 구청장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해온 영등포구의 발전을 이끌어 온 것은 영등포구의원들의 협조와 헌신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치하한 후 “자치분권의 원년에 있는 현재 영등포는 새 도약의 시대에 직면했다. 구청과 구의회는 긴밀한 소통과 대화를 통해 지역발전을 이룩해 가자”고 말했다.

한편, 참석자들은 각 동을 대표로 뽑힌 영등포구의원들과 가벼운 대화 등으로 다과를 즐기며 속 깊은 소통으로 8대 의회를 설계하고 계획했다.<김보영 기자>

------------------------------------------------------------------------------

윤준용 의장 제8대 영등포구의회 개원 기념사

존경하는 40만 영등포 구민 여러분! 그리고 바쁘신 가운데도 제8대 영등포구의회 개원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하신 대한노인회 황무섭 지회장, 채현일 구청장, 문정림 자유한국당 영등포을 당협위원장, 김정태‧정재웅 시의원, 권영식 부의장과 구의원을 비롯한 각 유관단체 회장님 그리고 내외귀빈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구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을 받으신 수상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구민의 기대와 희망 속에서 출범한 제8대 영등포구의회의 첫 시작을 내빈 여러분과 함께 하게 되어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우리 영등포구의회는 91년 개원 이래 7대 의회를 거치면서 어느덧 27년이 흘렀습니다. 주민 자치 시대를 열고 풀뿌리 민주주의가 정착되기까지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값진 성과를 이뤄내 주신 선배 의원님들의 노고에 경의를 표하며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 더욱 수준 높은 지방 분권 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동료 의원님들과 서로 합심하여, 성숙한 지방자치를 이루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구민여러분! 제8대 영등포구의회 의원 모두는 새로운 각오와 결의로 이번 선거에서 구민이 주신 믿음을 잊지 않고 구민의 대표로서 끊임없이 쇄신하고 발전하는 의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다선의원님들의 경륜과 지혜, 초선의원님들의 열정과 패기로 서로 협력하여

오직 지역발전과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채현일 구청장과 간부, 그리고 직원 여러분! 집행부와 의회는 영등포의 지역발전과 구민의 행복을 위해 적극 협력함으로써 구민의 마음과 구민의 생각을 담아 새롭게 변화된 영등포의 모습을 담아낼 수 있도록 한마음 한뜻으로 나가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제8대 의회를 시작하면서 구민을 위해 헌신 봉사하겠다고 다짐했던 초심을 잊지 말고, 구민 앞에 약속한 공약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함으로써 구민이 기대하고 희망하는 행복하고 살기 좋은 영등포를 만들어 나아갑시다. 저 역시 의장으로서 앞장서며, 의원 여러분의 의정활동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영등포 구민 여러분! 내외 귀빈 여러분! 우리 영등포구의회 의원 모두는 새로운 시대를 희망하는 구민의 염원과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언제나 열린 마음으로 구민과 소통하면서, 성원하여 주신 구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끝으로, 오늘 제8대 개원 기념식을 맞아 항상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참석한 모든 내빈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립니다. 계속되는 무더운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