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영등포구소기업소상공인회, ‘리더스아카데미’ 제18기 49명 수료

   
▲ 최병열 회장이 제18기 수료식에서 인사말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 리더스아카데미 제18기 수료생들이 기념촬영을 하며 기쁨을 만끽했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소기업소상공인회와 함께 합시다!’란 켓치프레이즈로 1년 365일을 달려온 (사단법인)영등포구소기업소상공인회(회장: 최병열)가 리더스쿨 제18기 수료식을 갖고 도 한 번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결실을 맺었다.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가 주관하고 영등포구 후원으로 (사)영등포구소기업소상공인회(회장: 최병열)가 주최한 이번 교육은 4월 11일부터 6월 12일까지 총 9회에 걸쳐 매주 수요일 오후 4시 창업지원센터 3층(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4동)에서 진행됐다.

매회 전문 강사진이 나서 ▲개정 상가법을 통해보는 임차상인의 권리 ▲소상공인이 알아야 할 노무지식 ▲온라인 SNS 홍보마케팅 ▲고객감동과 스마일마케팅 ▲사업경영자가 알아야 할 절세와 세무위험관리 ▲사상체질과 스트레스관리 ▲소상공인을 위한 마케팅 전략 및 금융기관 활용법 ▲특강 ▲유머경영 SPEECH & 이미지메이킹 등 경영에 필수적인 내용을 주제로 강의를 이끌어 왔고 이날 수료증을 받았다.

총 6회 이상 교육을 이수한 자에게는 수료증 수여와 함께 영등포구 소기업소상공인회 정회원 자격을 부여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소기업소상공인회와 창업 예정자 등 관심 있는 구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곧 19기가 하반기에 열린다.

한편, 이날 수료식에는 최병열 회장을 비롯해 김정일(중소기업서울시본부)부장, 심용진 명예회장, 허성근 운영위원장, 지명일 홍보위원장, 임직원 다수가 참석해 40명의 수료생들을 배출했다.

최병열 회장은 “바쁜 생업에도 불구하고 소상공인들의 가려운 곳을 긁어 줄 수 있는 알찬 과정을 잘 마친 수료생들에게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앞으로도 현장실무 교육, 창업 특강 등 소상공인들의 경영 능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과정을 지속적으로 마련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복희 본부장은 단체인사를 통해 “장기불황에도 불구하고 소상공인이 살아야 대한민국이 살고 지역경제가 다시 활기를 되찾을 수 있다”며 파이팅을 외쳤다.

한편, 이날 수료식에서는 백두수, 강영욱 수강생 등 49명을 대표해 수료증을 받았고 이창숙, 정원경, 정경두, 최진영, 김미화 수료생은 본부장, 구청장, 구의장, 연합회장상 등을 받아 박수갈채를 받았다. 또 김진숙, 백두수 학생 등 6명의 학생은 수업을 한 번도 빠지지 않아 형설상을 수상했다.

   
▲ 9주동안 한 번도 결석하지 않고 수업에 임한 한 학생이 형설상을 수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