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강서권주거복지센터,「복지야, 어디 있니?」복지시설지도 제작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 강서권주거복지센터(센터장 배문호)는 관할 지역(영등포구, 강서구, 구로구, 금천구, 양천구) 내 복지자원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복지시설지도 『복지야, 어디 있니?』를 제작해 눈길을 끌고 있다.

총 60페이지 분량으로 120개의 복지시설 정보를 담고 있는 『복지야, 어디 있니?』는 복지시설을 자치구별로 11개 영역(주거, 노숙인, 노인, 장애인, 자활, 고용, 여성, 정신보건, 건강가정, 지역사회, 기타)으로 체계적으로 분류해 지역 주민 누구나 필요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복지시설의 위치를 비롯하여 기관명, 주소, 전화번호, 주요 추진사업 등 시설별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복지시설지도를 제작한 LH 강서권주거복지센터는 마이홈상담센터를 통해 1:1 맞춤형 주거지원 상담을 제공하면서 지역 주민들의 복합적이고 다양한 복지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필요성을 체감하고, 사각지대 없이 누구나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편하게 누릴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제작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배문호 센터장은 “『복지야, 어디 있니?』를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우리 주변의 다양한 복지 혜택을 누리고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맞이하기를 기대한다.”며 “LH가 희망 가득한 내일로 가는 든든한 길잡이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복지시설지도 『복지야, 어디 있니?』은 내달부터 관할 지역(영등포구, 양천구, 강서구, 구로구, 금천구) 내 구청, 동 주민센터와 복지기관 등에 비치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LH 강서권주거복지센터(☎02-2169-884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