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용 의원, 조례안 제‧개정 등 환경문제 관심 가져

   

▲ 유승용(오른쪽)의원이 환경정책에 기여한 공로로 대상을 차지했다.

 

유승용(영등포구의회) 의원(신길6동, 대림1‧2‧3동)이 3일 오후 2시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 그랜드홀에서 열린 ‘제13회 2018 대한민국 환경대상’에서 환경정책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18 대한민국환경대상’은 대한민국환경대상위원회가 주최하고 환경부 등 7개 정부부처가 후원하는 환경 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미래지향적인 친환경사회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기여한 개인 및 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유승용 의원은 환경 보호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정책개발에 매진한 결과,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환경대상을 수상했다. 유 의원은 「에너지 조례안」과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조례안」을 발의해 체계적인 에너지 시책 수립 및 온실가스 저감활동을 촉진했으며, 「환경정책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안」을 발의해 보다 전문적으로 환경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도로변, 주택가 등에 무분별하게 설치되어 있는 의류수거함의 관리기준을 정한 「의류수거함 설치 및 관리 조례안」을 발의하는 등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했다.

유승용 의원은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이 높아지는 만큼 관련 정책 개발에 매진하여, 영등포가 살기 좋은 사람중심의 도시로 거듭 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