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판 부의장, 7~8개 문항으로 구정질문 실시

   

▲ 고기판 부의장이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 출석해 구정질문을 하고 있다.

 

영등포구의회 고기판 부의장(도림동, 문래동)은 지난 13일 열린 2017년도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각종 현안 문제에 대한 구정질문을 실시했다.

고기판 부의장은 ▲공유정책 활성화 ▲시설관리공단 인력채용 개선 ▲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융자 극대화 ▲국가안전대진단 ▲수의계약 집행기준 강화 ▲청렴도 향상 ▲문래동 개발계획 관리 등 다양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개선을 촉구했다.

먼저 거주자우선주차면 중 시간주차권을 발급해 운영하는 비율이 9.9%로 저조함을 지적하며 “주차 면을 최초 배정할 때부터 철저하게 여건을 조성해 공유 정책을 강화해 이로 인한 예산 증대와 주변의 주차난 해소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제안했다. 또한 공유사업 활성화를 위해 주민센터와 자치회관의 공간을 청소년․청년 네트워크 장소로 활용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이어 시설관리공단 인력 채용과 관련해 보훈대상자의 의무 고용 비율이 4%인데 1.7%를 채용하는 실정이며, 장애인의 의무 고용 비율은 3.2%이나 정규직은 1.32%에 불과함을 지적하며 비율을 높여가야 한다고 말했다.

다음으로 어려운 소기업ㆍ소상공인에게 2,000만원씩 40억 범위 내에서 무담보로 대출하는 ‘특별신용보증제도’에 대해 운영 실적이 낮고 보증한도액 또한 타 자치구에 비해 현저히 낮음을 지적하며, 소기업ㆍ소상공인을 위한 과감한 제도개선을 요구했다.

아울러 행정안전부에서 29만 개의 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국가안전대진단’과 관련해 관내 해당 시설에 누락된 곳이 없도록 미리 점검해 철저한 사전계획을 세울 것을 당부하고, 수의계약 시 동일업체와 반복 계약하는 관행을 개선하도록 계약건수 제한, 총액상환제 등 집행기준 강화를 주문했다.

끝으로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발표한 공공기관 청렴도에서 영등포구가 2012년 최우수구에 선정됐으나 2017년 발표 결과 전국 최하위권에 머물고 있는 것에 대한 답변을 요구했으며, 지역구 현안에 관련해 문래동 1가∼4가 일대 개발계획과 문래동에 건립을 추진하고 있는 가칭 ‘서남권 제2의 예술의 전당’ 진행상황 및 추후 계획안에 대한 답변을 요구하며 구정질문을 마쳤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