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상하고 있는 유승용 의원.

 

유승용 구의원(영등포구의회, 신길6동, 대림1‧2‧3동)이 18일 신길동 해군호텔 마린홀에서 열린 서울특별시 구의회 의장협의회 월례회의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서울특별시 구의회 의장협의회가 주관한 의정대상은 서울시 자치구 의원 중 성실하고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주민 복지와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유승용 의원은 제7대 영등포구의회 의원에 첫 당선되어 후반기 운영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남다른 열정과 봉사정신으로 의정활동을 수행하고, 특히 환경 보호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정책개발에 매진하여 「에너지 조례」, 「녹색성장 기본조례」 등을 발의하고, 지역 환경 정화 활동에도 앞장서 지난 7월 ‘대한민국환경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도시재생사업 등 구의 발전을 위한 시책에 지대한 관심을 갖고 회기 중 구정질문과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중‧장기적인 도시계획 수립 및 철저한 사업 추진을 촉구하며 민의를 대변했다.

이외에도 ▲대창신용협동조합 상임이사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영등포구협의회 부회장 ▲영등포구 대림2동 주민자치위원장 ▲영등포경찰서 생활안전협의회 부회장 ▲영등포구 민원심의위원 ▲영등포구새마을지도자협의회 감사 등을 역임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했다.

유승용 의원은 “구민여러분께서 보내주신 따듯한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영등포구의 미래를 위한 백년대계를 마련해 청년들의 꿈과 희망이 있는 영등포, 구민이 행복한 삶을 누리고 살맛나는 영등포를 만들기 위해 부지런히 일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