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심병원, 오는 13일 오후 3시부터 지역주민 대상 무료 진행

   
 

한림대 성심병원(병원장 유경호) 간소화기센터(센터장 문성훈)는 10월 13일(금) 오후 3시부터 5시 반까지 본관 4층 한마음홀에서 제18회 간의 날을 맞아 지역주민을 위한 간질환 공개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간 건강에 대한 대국민 관심 고조와 질환에 대한 조기 예방 및 치료에 대한 인식 확산을 목적으로 매년 개최했다. 올해는 ‘건강한 간, 건강한 삶’을 주제로 좌장 소화기내과 박충기 교수의 개회사로 시작한다.

▲간에 좋은 약?(소화기내과 김성은 교수) ▲간 건강과 술(소화기내과 박지원 교수) ▲간암의 수술적 치료(외과 윤삼열 교수) 주제로 강의한다. 또 건강강좌에 참석한 모든 분에게는 간질환 관련 소책자를 무료로 지급하며, 간질환의 진단과 치료, 예방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고 전문의에게 간염 등 간질환 전반에 대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문성훈(간소화기센터) 센터장은 “이번 강좌는 간의 역할과 건강한 간을 지키기 위한 식습관과 약에 관한 소개 및 간암의 수술적 치료에 관한 내용까지 쉽게 풀어 설명할 것”이라며 “간질환에 대한 위험과 예방의 중요성을 함께 나누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참여를 독려했다.

간의 날은 2000년 대한간학회가 건강한 사회를 만들고 전국민에게 간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 및 이해를 돕고자 10월 20일로 지정했다. 올해는 ‘건강한 간, 건강한 삶’을 주제로 전국 주요 의료기관에서 대국민 간질환 공개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