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성심병원, 무료로 진행… 15일 오후 2시부터

   

▲ 홍보 포스터.

 

한림대 한강성심병원(병원장 전욱)은 9월 15일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화상센터 11층 대강당에서 ‘당뇨병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주제로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당뇨병은 몸속 혈당 조절을 하는 데 필요한 호르몬인 인슐린이 제대로 분비·기능하지 않아 혈당이 높아지는 대사성 질환이다. 당뇨병 탓에 혈당이 만성적으로 높아지면 망막, 신장, 신경 등에 미세혈관 합병증이 나타난다. 또 동맥경화, 심뇌혈관질환 같은 혈관 합병증으로 인한 사망률이 높아진다.

이번 강좌는 당뇨병의 효과적인 예방법 및 관리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당뇨병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강좌는 ▲당뇨병에 대한 오해와 진실(내분비내과 김윤정 교수) ▲당뇨식 완전정복(영양팀 김소연 영양사) ▲저혈당 관리와 특별한 날의 당뇨병 관리(내과 강명희 간호사) 순으로 진행된다. 강의 후에는 의료진에게 질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돼 있다.

당뇨병을 진단받았거나 당뇨병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한림대학교한강성심병원은 이번 강좌를 시작으로, 매달 셋째 수 금요일에 무료 당뇨병 건강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문의: 내과 (02)2639-5400)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